▲독감예방접종 받는 안동시 부시장(제공-안동시) |
독감은 매년 10월부터 산발적으로 발생하다가 환자수가 크게 증가하는 12월~1월 사이에 최고점을 보인 후 점점 감소하여 4월까지 유행한다.
독감은 감기와 다르게 증상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또, 코로나19의 증상과도 유사하여 구분하기 어렵고,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으로 병원 방문시 선별진료소를 거치거나 격리실에서 치료 받아야 하기에 한정된 선별진료소나 격리실로 인해 독감 등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예방접종을 할 때는 평소 기저질환이나 복용중인 약, 접종 당일 건강 상태와 관련해 예진 시 의사와 반드시 상담하고 접종 후 의료기관에 머물며 최소 20분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
독감 접종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으로는 경미한 국소 통증부터 전신근육통, 피로감, 발열 등이 있으며 2~3일 정도는 감기 몸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신체 운동을 해서는 안 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코로나19 전국 일일확진자가 1000명을 넘었고, 우리 시에도 연일 발생하고 있어 추운 날씨에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관내 병·의원을 방문해 필히 독감예방 접종하시길 바란다."며 신신당부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경제의 힘, 에너지경제>
기사 및 더 읽기 ( 안동시, 독감 예방 접종 당부 - 에너지경제신문 )https://ift.tt/2KbApFF
건강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안동시, 독감 예방 접종 당부 - 에너지경제신문"
Post a Comment